영업하세요?

엄청난 난이도의 일을 하고 계시군요
제품에 대한 이해와 연구는 물론이고
마케팅 논리와 제품에 대한 개선사항 을 고려해야 하고,
재고파악과 재고 예측은 기본이며,
구매 및 출하, 재무 마케팅 관련부서와 실시간으로 소통해야 하며

이 모든 자원을 바탕으로 고객을 설득해야 합나다.
그러는 와중에 고객에 전달된 잘못된 정보는 고스란히 온몸으로 얻어맞으며 거짓말장이라는 손가락질을 당하게 됩니다.

영업인은 이 모든 일들을 아우르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한국사회에선 철저한 을의 위치로 로보트같은 마인드 컨트롤까지 갖춰야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상위 5%안에 드는 영업인인 당신은 월수익
500만원 이상 수천 수억원에 이르는 수익을 거두고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곧 그렇게 되실 거라고 믿습니다.

그러면 언제 판촉물을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지 감잡고 계시나요?

아마 감을 잡고 계시거나 경험상 전략적인 타이밍을 정해 놓고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가장 좋은 영업중 판촉물 전달 타이밍은 친밀도에 달려 있습니다.

판촉물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신뢰성 향상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무엇인가를 선물 받는다는것은 그사람에 대한 신뢰성 향상을 의미합니다.

아무리 작은 선물이라도 선물은 기분좋은 법입니다. 좋은 기분은 신뢰향상으로 이어집니다.

물론 상황에 맞고 상대방이 유용한 판촉물이어야 할것입니다.

당신은 처음보는 고객이나 기업에게 접근하기 위해서 거절당하지 않고 접근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제품에 대해 섣불리 설명하지도 않을 것이고, 반감을 얻지 않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시점에 고객의 태도와 성향은 이미 어느정도 파악하셨을 거구요

파악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성공하셨을 겁니다.

외모,목소리,예절,바디랭귀지,자세,표정,심리전,미소 등의 당신의 무기를 통해서 그렇게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친밀도가 보통 이상이라고 판단이 되는 시점

이때가 판촉물 전달 타이밍입니다.

여러번 방문이나 만남이후 일수도 있지만, 첫만남일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당신에게 우호적이기 시작했다면 고객이 당신을 잊지 않게 도와주세요
이때 전달되는 판촉물은 신뢰도 향상과 잊혀지지 않는 무기가 되어집니다.

볼펜,메모지,휴지 등등 부담없이 유용한 선물에 당신의 전화번호를 넣어서 선물을 시작하세요

이제 우호적이기 시작한 관계에서 지나친 고급품은 상대로 하여금 부담스러운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미스판촉은 당신을 항상 응원합니다.

미스판촉